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성황리 마무리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5-07-28
조회수
56
내용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승룡)는 지난 711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소방학교와 태백시 365세이프타운에서 개최된 4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가 전국 600여 명의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청소년 안전캠프는 기존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대상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 단위로 확대 운영되며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폭넓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참가 가족들은 23일 동안 생존수영 주수체험 소화기 사용 심폐소생술(CPR) 외상 응급처치 등 실제 재난상황을 대비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받았으며, 야간에는 영화상영 캠프파이어 태백시 탄빛야시장 및 쿨시네마 페스티벌 참여 등을 통해 지역 문화와 안전체험이 어우러진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캠프 기간 중 기록적인 폭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강원소방의 철저한 사전 준비와 신속한 현장 대응으로 모든 일정을 차질 없이 안전하게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김승룡 소방본부장은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가족과 함께 생명존중의 가치를 체험하는 소중한 계기였다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안전리더를 양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2022년 강원소방본부와 태백시가 공동으로 기획한 전국 최초의 청소년 안전문화 정착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강원소방 전문인력이 결합된 국내 유일의 가족형 안전캠프로 자리매김하며 더욱 주목을 받았다.

 

 

생존수영 사진.jpg
소화기체험 사진.jpg
주수체험 사진.jpg
첨부파일
생존수영 사진.jpg (다운로드 수: 15)
소화기체험 사진.jpg (다운로드 수: 14)
주수체험 사진.jpg (다운로드 수: 15)